NEXFIL 건축용
특수시공│제주국제컨벤션센터

JEJU INTERNATIONAL CONVENTION CENTER

제주국제컨벤션센터는 국제회의전문시설로 2012년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 제주(제주WCC)'를 치른 곳입니다. 시공당시 이 국제적인 행사를 앞두고 있어 시공을 2달안에 마무리해야 하는 상황이었고, 현장 자체가 난이도가 높아 NEXFIL 전문시공팀의 문제 해결 능력이 절실히 필요한 상태였습니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는 지상으로부터 약 36m 정도의 높이까지 뚫려있는 유리커튼월 건물로 시공 난이도가 아주 높은 건물입니다. 또한, 수직으로 세워진 건물이 아니라 지상에서부터 천정까지 밖으로 퍼지면서 세워진 건물로 일반 건물과는 난이도면에서 차원이 다른 현장이었습니다.

NEXFIL의 전문시공팀은 각종 구조물과 로프를 이용하여 안전성을 높이고, 향후 A/S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10년간의 다양한 현장경험과 기술을 동원하여 완벽을 기하였습니다. 또한, 불가피하게 외부 시공을 해야 하는 곳은 제주도의 지역적 특성인 바람이 많이 불고, 일사량이 많은 것을 고려하여 외부용 특수 필름을 제작, 필름의 성능을 최대한 유지하고 완벽한 마무리를 위해 철저한 검수를 통한 시공을 하였습니다.


특수시공│국가기상슈퍼컴퓨터센터

KOREA METEOROLOGICAL SUPER COMPUTER CENTER

국가기상슈퍼컴퓨터센터는 충북 오창과학산업단지에 위치한 기상청의 슈퍼컴퓨터 관리기관으로 2010년 3월 준공된 건물입니다. 기존 부착된 일반 썬팅필름의 탈변색으로 인해 재시공을 해야 하는 점, 유리커튼월로 되어 있는 점, 약 9m 정도가 지상부터 천정까지 뚫려있는 점, 필름 시공 후 외관에 변화가 없어야 하는 점들로 인해 시공일정이 예상보다 다소 길어지고, 내부 부착만으로는 불가능하여 외부 부착까지 해야하는 현장이었습니다. 높은 층고로 인해 내부는 일반 사다리 외 별도의 구조물을 설치하여 시공하였고, 추가적으로 별도의 구조물로 불가능하게 높은 곳은 리프트를 이용하여 시공,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외관의 색상 변화를 방지하기 위해 외부에 부착을 해야만 하는 곳 중 층고가 높은 곳은 스카이차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시공하였습니다.

NEXFIL 전문시공팀은 각 건물마다 다를 수 밖에 없는 환경과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능력, 안전성을 기하면서 시공의 완벽도를 높이기 위해 적절한 건축 자재 등을 활용하는 능력 등 윈도우 필름 시공에 있어 국내 최고라 자부할 수 있는 팀입니다.

특수시공│전국 롯데마트

LOTTE MART

모든 시공 현장은 저마다 다른 특징을 갖고 있기 마련입니다. NEXFIL 전문시공팀은 전국 롯데마트를 한정된 시간 안에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해야 했기 때문에 시공전 전국에 있는 모든 롯데마트를 사전조사하여 각 점마다의 특징과 문제점을 미리 파악, 대처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 그 결과 롯데마트는 무빙워크가 있는 곳과 크라운 부분이 대부분 유리커튼월로 되어 있고, 각 점마다 설계가 조금씩 달라 시공의 난이도 역시 각각 다른 건물들이었습니다. 어느 점의 경우에는 무빙워크와 유리커튼월 사이에 2~3M의 넓은 공간이 있고, 이 공간이 1층부터 5층까지 뚫려있어 위험성이 큰 시공작업이었습니다.

NEXFIL 전문시공팀은 사다리 외 별도의 건축자재를 동원, 일반 시공인이라면 엄두도 못 낼 시공을 수년간의 노하우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마트의 특성상 소비자가 방문하는 낮시간대의 영업시간을 피해 야간 작업을 해야하기 때문에 기존 건물에 시공하는 것과는 안전성과 시공성면에서 많이 차이가 있었던 현장이었습니다.


특수시공│JDC

JEJU FREE INTERNATIONAL CITY DEVELOPMENT CENTER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는 제주도를 국제자유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제주도에 설립된 공공기관입니다. JDC는 천정을 포함한 5면 전체가 유리로 되어 있어 제주도의 지리적 특성상 태풍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건물로 지난 2012년 9월 태풍으로 인해 스마트 빌딩 유리 천정이 일부 파손, 2차 사고 이외에 향후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태풍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윈도우 필름을 부착했습니다.

천정 자체가 유리커튼월 방식으로 되어 있어 시공팀이 발로 밟으면서 시공이 불가능한, 천정시공으로는 최상의 난이도있는 건물로 NEXFIL 전문시공팀은 다양한 현장 경험을 통해 안전성을 높이면서 시공이 가능한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무사히 시공을 마친 현장입니다. 시공당시 1월 차가운 제주도의 바람과 눈으로 기상 또한 최악의 시공 현장이었으나 다년간의 노하우와 기술로 NEXFIL 전문시공팀의 전문성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는 작업이었습니다.